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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를 통한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자가 있는 제품이 배송될 수도 있고

사진과는 너무도 다른 상품이 배송되기도 하고

배송 중에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 등의

다양한 사유로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분쟁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그로 인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한국소비자원에 접속해주세요.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

소비생활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기관입니다.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게 피해구제사례입니다.

피해구제에 대한 여러 사례들이 나와있습니다.

 

분쟁조정 결정사례도 같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면

이해하기 쉽고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는데요.

 



좀 더 정확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파일로 나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기준이 나와 있지만 어렵기도 하고

사례를 찾아보기가 귀찮거나

나와 같은 사례가 없다 싶으면

소비자상담을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상담 완료 후 피해구제를

신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피해구제 대상에서

제외되니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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