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동네 배달음식점들이 실려있는 책자를 보거나 기존에 시켰던 업체의 전화번호를 보고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곤 했는데요. 요즘엔 배달의민족이라는 편리한 배달 어플들을 이용해 근처에 배달하는 음식점들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고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할 수도 있어 무척 편리하게 배달 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배달의민족 앱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주문이 완료되면 업체에서 주문 확인 후 배달까지 걸리는 시간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음식 주문 -> 접수대기 -> 주문완료(업체확인) -> 카카오톡 메세지 또는 문자로 배달 시간 확인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간혹 배달시간을 확인했는데 배달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혹은 업체측의 사정으로 인해 주문취소를 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 때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방법은 주문이 접수가 되었나 안 되었나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1. 접수대기 시 주문 취소

주문완료가 되지 않고 접수대기인 상태 즉 배달시간이 메세지로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주문내역에서 해당 주문을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2. 주문완료 후 주문 취소

주문완료가 된 후 메세지가 들어온 상태에서 주문취소를 하는 경우 전화걸기를 눌러 해당매장에 전화를 걸어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간혹 주문을 하고 시간이 꽤 지나 취소가 되는 경우는 바로결제로 주문을 하고난 후 매장에서 5분 동안 접수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또한 가끔씩 주문취소를 해야하는데 매장으로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인 1600-0987로 전화해 매장에 전화연결이 안 된다고 말하면 고객센터에서 주문취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매장과 연결이 안 된다고 그냥 놔두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배달의민족 주문취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