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다보면 크고 작은 사고들을 겪기도 하는데 특히 운동을 하다가 어딘가에 세게 부딪치거나 넘어져 뼈가 부러지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 갈비뼈는 폐와 심장 등의 가슴 부위 내장 기관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오늘은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으로 갈비뼈 부근에 근육통 이상의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나고 특히 숨을 들이마실 때나 기침을 할 때 강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갈비뼈의 골절 또는 부러짐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갈비뼈 부러졌을때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부러진 뼈가 다른 장기를 찌를 수 있기 때문에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119를 불러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며 회복하는데에는 보통 2달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회복기간 동안 갈비뼈는 팔이나 다리처럼 깁스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갈비뼈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능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러진 부위가 부은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주면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며 잠잘 때도 갈비뼈에 자극을 주는 옆으로 눕는 자세나 엎드려 자는 자세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어주는 것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