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일러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노후로 인해 소음 증가, 누수, 난방효율이 떨어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보일러 교체시기와 교체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보일러 교체시기

보일러 교체시기는 제조사의 통상적인 기준으로는 7년이고 사용자 조사 시 교체시기는 대부분 8-10년 정도입니다.



즉 보일러 제조사에서는 7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실제 사용자들은 8-10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하는 것인데요.

보일러 교체시기

관리를 잘했을 경우에는 10년 정도 사용해도 무리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7년 정도 사용 후 교체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막상 교체하려니 보일러 교체비용이 아깝거나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요. 보일러 교체비용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60만 원 - 8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평택시에서는 저녹스보일러로 교체 시 1가정 당 16만원의 지원금이 나온다고 하니 해당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교체시기

혹시나 보일러를 사용한 지 7년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난방효율이 떨어지거나 좋지 않은 현상이 나타나면 난방 배관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무작정 교체를 하기 보다는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거나 난방 배관 청소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보일러 교체시기 교체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