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구는 음식물과 함께 입으로 들어간 공기가 장 내용물 발효에 의해 생겨난 가스와 혼합되어 나오는 것으로 방구의 성분인 황화수소로 인해 역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구에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하지만 냄새가 유독 지독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방구냄새 지독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먹은 음식의 영향

방구냄새는 먹는 음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계란, 우유처럼 단백질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 유산균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은 경우 방구냄새가 지독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마늘, 양배추, 양파 등의 음식은 황을 구성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대장에 유해균이 증식, 숙변이 쌓여 방구냄새가 지독하게 됩니다.



2. 변비

변비가 있는 분들은 변비로 인해 장내 대변이 쌓이면서 방구냄새가 지독할 수 있습니다.



3. 소화기능 장애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식 등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건강 상의 문제로 소화기능 장애가 발생하면 방구냄새 지독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방구는 소리와 냄새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있는 자리에서는 참을 수밖에 없는데요. 방구를 참게 되면 장 내에 가스가 쌓이고 가스가 쌓이면 대장이 부풀어 올라 대장의 운동기능이 저하되어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구는 웬만하면 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방구냄새 지독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